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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SG경영 전담조직

  • [운영방향] ESG 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과제 발굴 및 실행력 제고

자세한 내용은 아래 텍스트를 확인해주세요

  • 이사회: ESG 경영목표, 전략확정
    • ESG 운영위원회: 全과정 컨트롤 타워
      • ESG 운영위원회: 全과정 컨트롤 타워
        • 참여ㆍ소통:(내부)ESG혁신보드, 간담회 등(외부)플랫폼, 국민생각함 등(공통)헬프라인, 원장과의 대화 등
        • 위원장(기관장): 총괄관리ㆍ의견수렴
          • 실무추진단(경영기획본부장): 과제발굴, 활동지원, 점검 등
            • E(Environment): 안전관리실 외 9개 부서
            • S(Social): 인사혁신실 외 19개 부서
            • G(Governance): 경영기획실 외 7개 부서
          • 전담부서(경영기획실): 추진계획수립, 네트워크 운영
        • 공공ㆍ민간 협업:(세종인근지역)세농회, 기관장 협의체 / 공공협업네트워크
  • [실행조직] 단계별 실행조직 구성·운영
단계별 실행조직 구성, 운영에 대한 표입니다. 구분, 추진조직, 구성, 기능 및 역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구분 추진조직 구성 기능 및 역할
컨트롤 타워(3단계) 운영위원회
(의사결정 기구)
  • 내ㆍ외부 10인(내부 3, 외부 7)
  • 이사, 농업인, 언론기관 등
  • ESG 계획, K-ESG지수 목표 및 과제 확정
  • 추진 활동 점검 및 우수사례 평가 등
성과관리(2단계) 실무추진단
(성과 관리)
  • (단장) 경영기획본부장
  • 실행과제별 핵심성과지표 달성 점검
  • 성과관리, 우수사례 대내외 전파ㆍ공유 등
전담부서
  • 경영기획실
  • ESG 경영체계 및 운영 계획 수립ㆍ개선
  • 과제 선정, 실행 지원 및 성과점검ㆍ전파 등
과제실행(1단계) 단위부서
(과제 이행관리)
  • 과제별 단위부서장
  • 분야별 과제 발굴 및 실행
  • 내재화 활동 참여 및 고객 의견수렴 등